인사말

>인사말 >원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4차 산업혁명, 기후변화, 신종 바이러스에 의한 글로벌 팬데믹 등 인류사적인 변혁의 시대를 맞이하여 우리는 새로운 기회와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과학기술은 인류의 행복과 번영을 위한 기반이 되어 왔고, 미래에도 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하며, 과학기술에 기반한 글로벌 이슈의 해결을 위해 국가별 및 글로벌 공동체 수준의 대응과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KAIST는 새로운 도전의 중심에서 시대가 요구하는 세계적 수준의 학문적, 기술적,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기술이전설명회를 통해 바이오 메디컬, 신소재, 로봇, IoT 등 4차 산업혁명 분야에서 산업적인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는 KAIST 우수 핵심 특허기술을 선정하여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KAIST 연구자들이 직접 기술을 소개하고 수요자들과 기술관련 최신 정보를 공유ㆍ교환하는 교류의 장이 될 것입니다. 나아가, 관심있는 기업들에게 KAIST 우수 기술이 활용되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KAIST는 "글로벌 가치창출 선도대학"이란 비전을 성취하고자 더 우수한 기술을 창출하고 기업과의 긴밀한 산학협력 체계를 확대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KAIST 기술가치창출원장 최성율

Global Lea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