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ep learning for Visual Image and Video Recognition
기술개요
체감피로를 느끼는 원리, Neural mismatch model을 딥러닝으로 모델링하고, VR 시각 입력과 뇌에서 일상 경험으로 갖고 있는 시각적 차이, 즉, 신경 불일치의 세기에 근거하여 체감피로도 점수를 예측하여 체감피로도를 정량화하고 이를 통한 체감피로도를 저감하는 기술임
기술의 특징
예외적 움직임을 고려한 프레임 보간 딥네트워크를 활용해 시간 해상도 조절 기반의 가상현실 컨텐츠 체감피로도를 저감함
영상 왜곡을 고려한 고해상도 딥네트워크를 활용해 공간 해상도 조절 기반의 가상현실 컨텐츠 체감피로도를 저가함
적용분야
가상현실 컨텐츠 체감피로도 관련 분야
관련분야 시장규모 및 예상수요기업
골드만삭스에 따르면 가상현실 시장규모는 2016년 22억 달러에서 2025년 800억 달러(H/W : 450억 달러, S/W : 35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견됨
예상 수요기업 : 가상현실 제공 하드웨어 기업, 가상현실 소프트웨어 기업, 가상현실 플랫폼 기업